세법회계 part

7월의 세무일정, 지급명세서 제출주기 단축

코난S 2021. 6. 23.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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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사정으로 블로그를 쉬다가 다시 시작하게 되었어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시 열심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다가오는 7월의 세무일정부터 살펴볼게요

 

[7월의 세무일정]

7월은 1기확정 부가세 신고가 메인이지 않을까 싶어요.(제가 하는 업무가 주세나 개별소비세는 없어서..)

25일이 일요일인 관계로 26일까지 신고 납부 완료하시면 됩니다.

 

[지급명세서 제출주기 단축!]

 

위에 월별일정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8/2일까지 (원래는 7월 말 신고기한이지만) 신고해야 하는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간이 지급명세서 제출 주기 단축 이슈가 있어서 안내해드릴게요

종전에는 일용직은 분기별로(1,4,7,10월 말일)로 신고하고 간이지급명세서는 반기별(1,7월 말일)로 신고를 해왔는데요

고용보험 등 사회보험제도 운영, 복지급여 및 지원금 지급 등에 필요한 소득정보를 적기에 파악하기 위해 소득자료

제출시기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내용은 아래와 같아요(근로소득은 종전과 동일합니다.)

 

 

8월부터 지연제출, 미제출 하는일 없이 신경 써야 할 부분이니 실무자분들께서는 꼭 기한을 숙지하세요~

가산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국세청 블로그 자료를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https://blog.naver.com/ntscafe/222302594801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간이지급명세서 제출주기 단축

'21년 7월 지급분(8월제출)부터 매월 제출로 바뀝니다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간이지급명세서*(거주...

blog.naver.com

 

오늘은 7월 세무일정과 지급명세서 제출주기 단축에 관해 알아보았어요 

 


다음에 다시  유용한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Bye B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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