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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회사에 대출 연장서류 준비 중에 발급받게 된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원래 국세청 서류 명칭은 납세 증명서랍니다.
지방세 완납증명 발급은 아래링크 참고하세요~
https://taxmonster.tistory.com/18
[납세증명서]
납세증명서는 발급일 현재 체납 여부를 확인해주는 서류입니다.(납부내역이 아니에요)
보통 금융대출의 경우 체납이 있다면 대출을 해줄 수 없겠죠? 그래서 대출이나 대출 연장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랍니다.
일반적으로 납세증명서의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다만 은행에서는 가급적 최근 서류를 요청하겠죠.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1. 세무서 방문 발급
2. 손택스(모바일)를 이용한 fax 요청
3. 홈택스를 이용한 인터넷 발급(프린트)
저는 3번 홈택스를 이용한 인터넷 발급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인터넷 발급의 경우 홈택스 회원가입이 되어있으셔야 하고 공인인증서 등록 또한 되어있어야 합니다.
①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해주세요 http://www.hometax.go.kr/
② 민원증명을 클릭해 주세요
③우측에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이 보이시죠
④ 클릭해 주시면 기본정보는 이미 반영되어 있어요 수령방법과 신청내용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⑤ 신청이 완료된 화면이에요 발급 인쇄만 하시면 끝~.
참고로 당일에 체납액을 납부하더라도 인터넷으로는 3~4일 후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이경우에는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발급 진행하셔야 한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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