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국세에 이어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정부 24에 서류 명칭은 "지방세 납세증명"입니다.
세금은 국세도 있고 지방세도 있어요 관장하는 기관이 다르다는 얘기죠
그래서 국세 완납과 지방세 완납은 각각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은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https://taxmonster.tistory.com/17
[지방세 납세증명]
지방세 납세증명은 발급일 현재 "지방세"의 체납 여부를 확인해주는 서류입니다.(납부내역이 아니에요)
보통 금융대출의 경우 체납이 있다면 대출을 해줄 수 없겠죠? 그래서 대출이나 대출 연장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랍니다.
일반적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의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다만 은행에서는 가급적 최근 서류를 요청하겠죠.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방법]
1.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하여 발급
2. 정부 24에서 인터넷 발급
저는 2번 정부 24를 이용한 인터넷 발급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비회원도 발급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는 있어야 합니다~.
①정부 24에 접속해주세요
② 지방세 납세증명 클릭!
③ "신청하기" 클릭해주세요
④ 필수 입력사항들을 입력해주세요
⑤ 다음 화면도 마찬가지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하시고
⑥ 하단의 내용도 어떤 용도인지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⑦ 그리고 인증서로 확인해주심 짜잔~ 아래와 같이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참고로 국세와 마찬가지로 당일에 체납액을 납부하더라도 인터넷으로는 3~4일 후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이경우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발급 진행하셔야 한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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