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법회계 part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by 코난S 2021. 7. 30.
반응형

오늘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받는 법을 살펴볼게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이란? 


사업자가 특정기간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 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회사가 은행에서 돈을 차입하는 경우 주로 제출하곤 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발급받기(홈택스)

 

①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 하시고 민원증명을 클릭해주세요

 

 


② 우측 민원증명신청 메뉴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클릭해 주세요

 

 

③ 신청내용에서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기간을 선택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신 후 출력하시면 됩니다.

 


며칠 전 1기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셨을 텐데요
 

 


그렇다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은 부가가치세 신고 후 언제부터 발급이 가능할까요?


홈택스에서 전자신고 한 경우 "신고 구분"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어요

 


● 정기신고·수정신고·조기환급(월별)신고를 전자신고한 경우는 
   약 1시간 이후 발급이 가능!!

● 기한 후 신고, 경정청구, 서면신고를 한 경우는 
   세무서 개별결의 후 발급이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