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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part

학자금 원천공제(ICL) 신고방법(스마트A)

by 코난S 2022. 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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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로 원천공제 통지서가 도착했습니다.

 

학자금 대출 상환을 "원천징수 의무자"가 하라는 내용이네요

취업 후 학자금 원천징수(=ICL원천징수)는 아래 링크에서 살펴보세요

 

https://taxmonster.tistory.com/68

 

9월 세무일정(취업 후 학자금 상환 ICL원천공제)

9월은 다른 달에 비해 다소 한산한(?) 편입니다. 명절인 추석도 있고요 ㅎㅎ 세무일정 중 ICL원천공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ICL = 취업 후 학자금 상환 대출제도 입니다. 대학생에게 학자금과 생

taxmonster.tistory.com

 

오늘은 스마트A를 이용하여 학자금 상환금 명세서 신고 및 납부방법을 알아볼게요


학자금 상환금명세서 제작 및 신고

 


① 스마트A 인사급여 -> 사원 등록 -> 대상자 선택 후 관리사항 탭으로 들어갑니다.

 

위 원천공제통지서에서 빨간 박스 "원천공제기간, 월 상환액"을 10번 학자금 상환 공제자 여부에 반영합니다.
관리사항에 반영이 되면 급여 입력 시 자동으로 공제내역에서 학자금 상환금액이 반영됩니다.(급여입력은 생략할게요)

 

 

② 급여입력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학자금 상환금 명세서 메뉴를 클릭하고

 

 

③ 해당월을 조회하여 불러오기(F3)을 통해 자료를 반영합니다.

 

인원과 금액이 확인되셨다면 마감(F4)을 눌러주세요

 

④ 학자금 상환금 전자신고를 클릭하시고 해당월의 자료를 조회하여 전자신고를 제작해 주세요

 

⑤ 국세청 취업 후 학자금 상환 사이트(www.icl.go.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원천공제 의무자-> 상환 명세서 신고를 클릭하세요

"추가"를 클릭 후 전자신고마감자료를 불러와 검증한 후 제출하면 신고는 종료됩니다.

 

신고 후 사이트내에서 원천징수금액을 납부하는 부분은 직관적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라 포스팅 하진 않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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